DBR 140호 ˝Rebranding Korea˝ 독서 창고(글사랑)

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40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40 - 10점
동아일보미래전략연구소 엮음/동아일보사(월간지)

이번 호 동아비즈니스 리뷰 140호는 ˝Rebranding Korea˝라는 국가 브랜딩 전략에 대한 이야기가 스페셜 리포트 주제였다.



세계를 대상으로 한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가 어떻게 보여지는 가는 최근 국제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이슈이고 또 마케팅이나 브랜드의 입장에서도 이슈가 될 것이다.

이번 호 매거진의 저널 워치에서는 미소가 협상에 미치는 결과에 대한 내용이 흥미로웠는데, 상대방과의 감정적인 교류가 협상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라는 부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매니지먼트 카테고리에서는 신동엽 교수의 창조성과 관련해서 ˝배병우˝라는 사진 작가의 이야기가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최근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인문학적인 예술성과 창조성에 대한 이야기 중 사진 작가의 소나무에 대한 애정은 정말 타의 추정을 불허할 정도였다.

그리고 창조성이라는 것이 우연히 그냥 얻어지는 것이아니라 정말 처절한 몰입을 통한 자기 계발이 얼마나 중요한지 사진 작가의 이야기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매거진에서 보여지는 그의 작품들을 보면 그런 부분들이 상당히 많이 느껴졌다.

여백의 미에서 보여지는 그 전체적인 것에 대한 의미말이다.

다시 스페셜 리포트로 돌아오면 국가 브랜딩 전략에서는 첫 번째 주제에서는 국가 브랜딩 전략에 대한 제안, 국가 브랜딩과 기업브랜딩, 기업에서의 국가 브랜딩 활용 전략 등 국가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전략적으로 설명이 되고 있었다.

이 내용을 보면 우리가 단순하게 국가 홍보 수준에서의 국가 브랜딩을 할 것이 아니라 전략적 차원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글로벌하게 가져가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이런 부분들이 기업들이 해외에서 글로벌하게 영업이나 마케팅을 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요소임을 이번 호에서 보여주고 있었다.
http://attmo.egloos.com2013-10-24T04:04:000.310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