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 137호 스페셜 리포트 ˝On Touch˝ 독서 창고(글사랑)

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37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37 - 10점
동아일보미래전략연구소 엮음/동아일보사(월간지)

이번 호 동아비즈니스리뷰 스페셜 리포트 주제는 터치 즉 인간의 촉각에 대한 이야기 였다.



마케팅과 관련해서 지금 까지 시각, 후각,청각 까지 소구해 왔던 기업의 입장에서 이제는 촉각이라는 인간의 기본적인 감각에 의한 이야기를 해 주고 있었다.

사실 여러가지 측면에서 보았을 때 촉각 또는 촉감 혹은 터치라는 부분은 인간의 감각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인간과 인간이 처음으로 유대 관계를 가지면서 부모와 아이가 같은 친밀감이 많은 부분 스킨십을 통해서 이루어 진다고 보았을 때, 터치는 인간의 소통에 대한 감각 중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라 할 것이다.

이런 원초적인 부분을 미루어 놓고 보더라도 최근의 스마트 폰을 보면 항상 폰에 대한 터치가 사용에 대한 기본이다 보니 특히나 더 최근의 마케팅이나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터치에 대한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매거진의 사례연구에서도 포장지를 새롭게 만들어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만져 보았을 경우 판매가 급증한다라는 것은 촉각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더 더욱 신뢰감을 주는 내용 인것 같았다.

그리고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촉감 뿐만이 아니라 시계열 적으로 시각 후각 청각을 포함한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도 유익 하였다.

케이스 스터디 부분에서는 ˝역혁신˝에 대한 전문가의 이야기가 많은 부분 유익하였고, 인문학과 HR과 관련 된 부분에서도 여러가지 유익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번 호는 특이 하지만 유익한 촉각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부분 흥미롭게 읽어 갈 수 있었다.
http://attmo.egloos.com2013-09-11T00:21:360.310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