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비즈니스리뷰(DBR) 132호 ˝Beauty in Business˝ 독서 창고(글사랑)

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32동아 비즈니스 리뷰 Dong-A Business Review Vol.132 - 10점
동아일보미래전략연구소 엮음/동아일보사(월간지)


이번 DBR 132호 Special Report의 주제는 ˝Beauty in Business˝ 였다. 즉 비즈니스에서 ˝미˝라는 것이 어떻게 활용되었으며,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였다.



사실 이 주제는 사람이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주관적인 것이냐? 아니면 일정 부분 객관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는 것이냐의 원초적인 논쟁이 될 수도 있지만, 이번 호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후자쪽의 이론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즉 예를 들어 우리가 아름다운 여인이라고 하면, 아직까지 미에 대한 사회적 가치관이 성립되지 않은 유아들도 아름다워 보이는 여자를 더 선호한다라는 것과 일맥 상통할 것이다. 그래서 최근의 기업들의 광고를 보면 감성적이면서 아름다움을 추구 하는 이미지 광고가 많이 눈에 띄기도 한다.

이런 부분들이 예술적 부분과 연계되어 예술가들의 시각으로 보면 그들은 항상 새로운 아름다움을 추구 하거나 찾기 때문에 기업에서도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배울 수 있다라는 이야기이다.

또한 이것은 시각적인 부분 뿐만이 아니라 청각 후각 등 인간의 모든 감각에 해당하고 말이다.

이번 호 는 이런 미적 비즈니스와의 관계 및 설명을 통해서 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문학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고, 상당히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었다.

http://attmo.egloos.com2013-06-27T08:14:090.310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