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그렇게 어렵지 만은 않네.. 독서 창고(글사랑)

골프천재가 된 홍대리 1골프천재가 된 홍대리 1 - 8점
김헌 지음/다산라이프




이 책 ˝골프 천재가된 홍대리˝는 골프에 입문하기 위한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었다. 골프의 골자도 잘 모르는 나에게 우연히 전달 된 이 책은 골프 이론을 ˝홍대리˝라는 가상의 인물을 등장 시켜서 스토리 텔링 기법으로 설명을 해 주고 있었다.

물론 사실 그 스토리라는 것이 아주 단순하기도 하고 또 어찌 보면 황당할 수도 있지만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골프에 대한 이론을 아주 쉽게 설명해서 풀어준 것만 해도 나처럼 문외한에게는 적당히 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만들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나 싶다.

스토리는 모 철강회사 홍대리의 골프 도전기 였는데, 골프를 통해서 수주도 하고, 사랑도 얻는 다는 아주 통속적인 스토리였다.^^ 그 안에서 골프에 대한 여러가지 이론들이 설명되고 있는데 사실 이 책 읽는 것만으로도 골프에 대해서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긴다고나 할까? 물론 이는 막연한 것이고 말이다.

최근 골프가 실내 스크린 골프장 부터 시작해서 점점 더 많이 대중화 되어 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 이 조그마 한 땅 덩어리에서 우후죽숙 처럼 늘어 나는 야외 골프장 때문에 환경 문제와 지역 사회와의 갈등도 점점 더 늘어가는 것도 사실이고 말이다.

미국이나 호주처럼 땅이 주체못할 만큼 넓으면이야 이런 문제들도 없을 테지만 말이다.

일단 이런 문제를 차지하고 나면 우리가 골프에 대해서 상위층 사람만 즐긴다든 지 혹은 있는 사람들의 스포츠로만 치부해 버리기에는 이미 많이 대중화 되었지 않았나 싶다. 예전 박세리가 IMF의 시름을 잊게 해 주었다던지 최근에는 TV 오락 프로그램에서도 타이거 우즈가 등장하거나 최경주가 종종 등장하는 것을 보아도 그렇다.

그래서 이 책은 골프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도 전혀 부담없이 골프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이해 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인것 같다. 물론 골프를 치건 안 치건 그것은 본인 자신의 의지에 달려 있고 말이다.
http://attmo.egloos.com2013-01-30T08:13:13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 구필삼도 2013/01/31 00:27 # 답글

    본문이랑은 별로 상관없는 이야기긴 한데요ㅎㅎ 홍대리는 정말 못하는게 없네요...저러고도 몇 년째 승진을 못하다니!
  • bslee 2013/01/31 09:21 #

    ㅋㅋ 정말 그러네요..^^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