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라는 확율 게임에 서서.. 독서 창고(글사랑)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 6점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동수.이성엽 옮김/황금부엉이

자! 우리는 모두다 태어난 그 직후 바로, ˝인생이라는 확율 게임 앞에 서게 된다.˝

여기서 부터 우리는 자의든 타의든 간에 ˝시간˝이라는 그 영역에서 그것과의 동행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그 동행과정을 가져가면서 우리는 항상 어떻게 하면 그 ˝시간˝이라는 녀석을 지배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가치 있는 일에 그것을 더 할애할까?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예를 들어서 학교다닐때를 예로 들면 방학때 동그란 원을 그려놓고, 그 안에 할일을 적어 놓아서 시간 관리를 한다든가, 직장인이 되어서는 스케쥴러를 활용하던가 아이면 온라인 캘린더나 모바일 캘린더를 활용해서 시간 관리를 하게 된다.

그렇게 하면서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쓰려고 노력을 하지만, 그것이 또 쉽지는 않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우리가 익히 알지 못했던 잠자는 시간을 깨워서 시간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관리할것이며, 또 그 방법은 어떤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가장 기본적인 목적과 목표를 세우고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에서 부터 형이 상학적이라 할 수 있는 시간 관리의 철학까지 말이다.

이런 대부분의 시간 관리, 자기 관리에 대한 책들을 보면 일관되게 아침형 인간이 되어라, 어려운 일은 먼저 처리하라, 업무 시간에 최대한 집중해서 일을 처리하고 일 하는 것에 부담을 갖지 말아라 등등.... 시간 관리를 위한 시간이 더 드는 것이 아닐까? 혹은 인생의 가치 중심의 방향에서 너무 형식으로 흐르는 것은 아닐까?
라는 의문점이 점점 더 든다.

이렇게 시간 관리를 하고 일을 했는데, 그 목표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었일까? 꼭 효율적인 것이 직장이든, 인생이든 간에 성공하는 것일까? 이런 종류의 책들을 읽어 가면 점점 더 많은 의문점들이 내 스스로 생긴다. 이렇게 하면 내 인생에 있어서 일과 가정 생활의 조화를 이룰 수 있고, 좀 더 편안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을까?

결국 내 생각에는 이런 시간 관리 방식은 인생에 있어서 기술일뿐, 진정한 여유와 삶에 대한 가치는 본인이 생각 하고 있는 기준에 따라 다르다는 생각이다. 성공에 대한 욕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시간 관리 기술을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책의 내용은 쉽고, 누구나 한번 읽으면 이해가 되는 내용이다. 다만 실천이 어려울 뿐....

책을 읽어 가면서 나는 오히려 시간 관리 기술에 대한 부분 보다는 인생에서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었다. 사실 이 책에서처럼 일을 효율적으로 많이 하게 되면 더 많은 일들이 자신에게 떨어진다라는 생각을 해야 할 것 같다.

그것이 자기 자신에게 여유를 주기보다는 말이다. 결국 본인의 의사 결정과 가치에 따른 결단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다.... 그것이 인생이라는 확율 게임에서 본인의 의지대로 살아갈 수 있는 ˝확율˝을 높이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http://attmo.egloos.com2013-01-07T08:41:400.36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