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근본이 되는 ˝ 자신감˝.... 독서 창고(글사랑)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 - 10점
센다 다쿠야 지음, 황미애 옮김/프리뷰

이 책 제목도 상당히 긴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는 책의 근원은 아마 ˝사랑˝이 근본이 되는 ˝자신감˝이지 않을까? 싶다. 그 사랑이라는 것은 넓은 의미의 ˝사랑˝ 이고 말이다.

우선은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에서부터 일에 대한 ˝사랑˝ 그리고 다른 사람 즉 가족을 비롯한 타인을 향한 ˝사랑˝이고 말이다.

이 책은 컨설턴트로 일하는 작가가 본인이 만났던 10,000명의 사람과 나누었던 이야기와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의 멘토와 멘티가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단순히 자기 계발서에서 나열 형식으로 쓰여진 글과는 달리 뭐라고 할까? 약간은 생동감이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고 해야 할 것 같다.

대화 형식으로 쓰여진 글이기 때문에, 뻔한 내용이다라고 생각이 들다가도 다른 사람들이 ˝자심감˝에 대해서 대화하고 있는 것을 옆에서 듣고 있는 느낌이기 때문에 내용에 대한 몰입도가 높은 편이었다. 사실 너무 짧은 내용의 글이어서 여기에 얼마나 많은 내용이 담겨져 있을까? 싶었는데 역시 책의 내용은 너무 많을 필요가 없다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굳이 이 책의 내용의 구성을 보자면 첫번째로 ˝진정한 자신감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 ˝세상의 눈에 신경 쓰지 않는 것˝, 조건 없는 사랑을 구하는 것˝,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감을 함께 나누는 것˝으로 나누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은 진정한 자신감은 본인이 결국은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소유할 수 있는 것은 없으며, 다면 생전에 빌려쓰고 있다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라는 것이다. 즉 소유라는 것은 없으며, 이것을 깨닫는 것은 결국 넓은 의미의 ˝사랑˝이라는 것을 깨달음에 있는 것이며, 이것이 진정한 개인의 ˝자신감˝으로 표현될 수 있다라는 것이다.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주는 - ˝자신감˝에 대해서 말이다. - 그런 유익한 책이었다.
http://attmo.egloos.com2012-10-23T02:27:570.31010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