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네요 .. 독서 창고(글사랑)

우당탕탕 아이쿠 1 : 길을 잃었을 때, 교차로 안전, 횡단보도 건너기우당탕탕 아이쿠 1 : 길을 잃었을 때, 교차로 안전, 횡단보도 건너기 - 8점
마로 스튜디오 지음, 김정한 구성/애플비

조금 늦게 책을 받는 바람에 아이가 책을 읽는 모습도 사진으로 찍고 해서 조금 신경을 써서 리뷰를 하려고 했던 것이 틀어져 버렸다. 어쨌든 다행히 지난 주말에 책을 받을 수 있어서 아이에게 읽어 줄 수 있었던 것은 큰 수확이었다.

아이가 EBS TV 에서 방송되는 아이쿠 시리즈의 캐릭터들로 인해서 친숙하게 느끼고 있는 이야기들 위주로 해서 아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시킨다는 것이 너무나도 좋았고 또 아이도 쉽게 이해하는 것 같아서 부모로서 마음에 드는 구성이었다.

우리집에 배송된 것은 아직은 어리기는 하지만 집에 혼자 있을 때 대처 방법등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아직 어려서 집에 혼자 있는 일들은 없지만 이제 조금 더 크면 그런 일들이 있을 텐데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또 아이가 하나라서 그런 부분들도 많이 우려가 되었는데 선행 학습의 개념으로 이 책을 읽어 준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았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내용은 설명 보다는 TV화면 에서처럼 간단한 자막 형식의 글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서 아직 글을 모르는 아이들에게는 화면 상황과 내용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마자막 부분에는 각 내용에 대한 문제 형식의 테스트도 있었는데 아이가 정확히 이해를 하고 있는지 부모가 문제를 읽어 주고 맞는 상황에 대해서 질의 응답을 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장점인 것 같았다.

책 한권으로 요즘 같은 세상에 아이를 가진 부모가 불안함을 떨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 같은 내용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부로로서 마음의 위안을 갖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가 위험 상황일 때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으면 하는 바램이고 쉽고 재미있게 배웠으면 하는 마음이다.
http://attmo.egloos.com2010-12-13T01:08:16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