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속에 있는 것들을 이것으로 풀어라..! 독서 창고(글사랑)

부도덕 교육 강좌부도덕 교육 강좌 - 8점
미시마 유키오 지음, 이수미 옮김/소담출판사

이 책.. 특히나 일본 사회에서 반향을 일으킬만한 책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 이유는 하나이다. 즉 일본인의 특성 속마음과 겉으로 들어나는 마음이 틀리다는 것..

우리 사회는 어떻게 보면 대단히 직설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본 사회의 이러한 이중적인 특성이 이 책 부도덕 교육 강좌를 탄생 시킬수도 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이 부도덕 교육 강좌는 어떻게 보면 패러독스의 미학을 보여주는 책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이 책을 통해서 가면속에 감추어진 사람들을 마음속을 들여다 보는 책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일본 사회에서처럼 직설적이지 못하고 속에 있는 마음과 다른 행동과 언어를 구사한다면 더욱더 그러할 것이고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보면 맞아 바로 그렇게 생각했었지 하며 그런 것들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도 되는 것이었다.

인간의 삶처럼 복잡하고 또 어떤 사건이나 사실들을 보면 항상 그 이면에 무엇인가가 있을 수도 있고 또 있다라고 느껴지는 것을 보면 과연 진실은 무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항상 진정성에 목말라하고 있는 현대인들과 항상 진정성을 이야기 하고 있는 우리들을 보면서 그것이 과연 무었이었을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고 말이다. 혹 그것은 우리가 가식적으로 보아온 그 무엇은 또 아니었을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고 말이다.

이 책에서 보여지는 여러가지 이야기들 작가의 글속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들은 누군가는 한번 픽 웃으면서 볼수도 있고 또 누군가에게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어떤 사실을 기억하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삶이라는 그 이중적인 모습과 그안에 담겨진 사실을 탐구하려는 작가의 노력은 지금도 계속해서 현재 진행중일것이라는 생각이다. 왜냐하면 우리도 그 안에서 지금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http://attmo.egloos.com2010-07-18T23:39:25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