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중심의 마케팅 서적은 많았지만.. 독서 창고(글사랑)

그 남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그 남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 - 8점
주식회사 맥켄에릭슨 재팬 지음/우듬지

사실 최근에 여성중심의 마케팅 서적은 많았지만 남성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책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여성들의 구매력이 점차적으로 늘어나면서 최근의 트랜드 즉 대량 생산 대량 소비의 근대적 소비 패턴이 무너지고 소비자 중심의 트랜드가 늘어나면서 이런 방향성이 점차적으로 고착화 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남성의 소비 패턴에 대한 분석과 그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사실 남성인 저도 잘 모르는 여러가지 것들에 대해서 많이 알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도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올린 글에 대한 방문자 수가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확연하게 알 수 있게 해주는대요. 특히나 IT나 기술에 대한 이야기 부분에서는 남성들의 방문자 수가 확연하게 늘어나고 가정이나 아이 이야기 또는 소소한 일상 생활에 대한 이야기 부분에서는 여성들의 방문자 수가 훨씬 많음을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보아도 마케팅 측면에서의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분명하게 존재한다라고 이해할 수 있고 또 이 책을 통해서도 그 차이에 대해서 분명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의 행동경제학적인 인간의 행태에 대한 연구도 다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어서 분명하게 사람들이 경제적 합리주의에 입각해서 소비 활동을 하지 않는다라는 점까지 염두해 둔다라면 이 책은 분명 최근의 마케팅 트랜드에 충실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남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 모든 마케터들이 그 시점으 위해서 지금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저도 물론 그 중에 한명이구요..

그래서 이 책은 저에게 다양한 소구 전략 및 방법을 제시해 주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구요..두고두고 읽어도 손색이 없을 책이었습니다. 또 이런 종류의 책들은 단순히 읽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로 활용하는 것에 그 장점이 있을 것 같다라는 책이었습니다.

너무 이론적이지 않고 근거를 바탕으로 한 실제 사례들도 많이 나와서 도움이 많이 된 책이었답니다.
http://attmo.egloos.com2010-05-31T00:15:19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