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SNS 통해 공유하고 픈 웹 콘텐츠가 있다면=> 마이픽업 북마클릿 으로.. E-learning(일사랑)

저는 주로 SNS는 트위터나 페이스 북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요.. 우연히 마이픽업 북마클릿이라는 트위터 상에 웹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물론 위드블로그를 통해서 이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지만 말이죠.. 그래서 저는 동아비지니스 리뷰(www.dongabiz.com)라는 사이트에 있는 콘텐츠를 마이픽업 북마클릿으로 한 번 제 트위터에 올려 보겠습니다.

우선은 아래 동아비지니스 리뷰 사이트가 보이실 겁니다. 물론 전체 콘텐츠가 유료라서 일단 보여지는 부분 까지만 볼 수가 있구요..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정하면 즐겨찾기에 마이픽업 툴이라는 아이콘이 뜨구요.. 일단 동아비지니스 리뷰 사이트에서 관심있는 콘텐츠를 트위터에 올려 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앞서 제가 말씀 드린 동아비지니스 리뷰 메인 페이지 입니다.


자 여기서 보시면 제가 트위터에 올리고자 하는 정보에서 즐겨찾기 목록에 있는 마이픽업 툴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트위터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는 창이 보이고 또 140자 이내에 이 정보에 대한 설명을 올릴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이건 다음에서 설명을 드릴께요..


자 이제 위에 보이는 것처럼 트위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고 140자 이내의 이 자료에 대한 정보를 넣고 업데이트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또 뜨게 되죠..


보시면 위에 처럼 트위터로 정보를 보냈다라는 창이 뜨구요.. 트위터 아이콘과 마이픽업 아이콘이 뜨는데 하나를 클릭하면 본인 계정의 트위터나 마이픽업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먼저 트위터를 볼까요?


자 보시면 맨 위의 상단에 아까 제가 그 정보에 대해서 넣었던 내용 "공간 활용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가 뜨고 링크가 걸리게 되어 있죠.. 다음은 마이픽업 페이지 입니다.


자 마이픽업 페이지에서도 제가 넣었던 내용이 그대로 올라가 있음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트위터와 마이픽업 페이지에도 동시에 등록이 되는 거죠.. 자 이제 만일 본인의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이 있는 분이라면 제가 마이픽업 북마클릿으로 등록했던 내용이 본인인 블로그의 트위터 위젯을 통해서도 보여지게 되는데요.. 아래에 그 화면 보여 드리죠..

자 우측 사이드 바 부분에 아까 제가 올렸던 내용이 올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전반적으로 본인이 웹이나 휴대폰을 통해서 본 콘텐츠에 대한 내용들을 바로바로 링크해서 트윗을 할 수 있음으로 연계되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었구요.. 사용하기에도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다만 정말 커다란 경쟁상대가 있는데요.. 구글 툴바에 보면 공유라는 메뉴가 있어서 이것 또한 트위터나 페이스 북을 통해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잇는 기능이 있어서요.. 국내에서 좋은 경쟁 내지는 뭐 제가 생각하지 못한 또 다른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자료의 공유라든가 또 진정한 SNS의 의미인 집단 지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