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 어떻게 보낼것인가! 끼적끼적(삶사랑)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비단 저 개인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모든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효율적으로 스케쥴을 관리하지 않으면 직장에서는 거의 매일 야근이요.. 이 때문에 개인적인 인간 관계는 꿈도 꾸지 못할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저는 이 것의 해결 방법으로 일에서 멀티플레이어가 되자라는 부분과 또 하나는 일의 경중을 판단하여 하루 일에 대한 스케쥴링을 명확히 하자라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즉 멀티플레이어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가지 일들을 한번에 내 뇌속에서 처리하지 않으면 시간의 흐름상 일이 계속해서 지연되게 되어서 뭐 야근을 밥먹듯이 할 수 밖에는 없는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이죠..

2~3가지 일들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뇌 자체를 멀티화 하는 것 이것이 제가 바쁜 스케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방안중에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 일단 일에 대한 스케쥴링을 명확하게 하자라는 것인데요.. 이것은 일에 대한 Plan과 거의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즉 최소한 이번주에 다음주에 대한 스케쥴링을 명확하게 해 놓으면 시간이라는 것을 제가 일정 부분은 관리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데요.. 이것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계획 즉 플랜이라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프랜에 따라서 다음주의 일들을 처리 ( action ) 하는 것이죠.. 계획과 처리 그리고 피드백이라는 부분은 일에서 가장 기본이 되지만 또 가장 않지켜지기도 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빠른 기술적 변화에 따라서 빠르게 변할 수 밖에는 없는 우리의 일들을 보면서 어느때는 지치기도 하고 또 어느때는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바쁘다는 것 ... 아무것도 할 것이 없는 그런 무기력한 여유보다는 조금은 괜찮은것 아닐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