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비지니스를 시작할때.. (로컬스토리 이야기) E-learning(일사랑)

자 이제 로컬스토리( www.localstory.kr ) 에서 실질적인 비지니스를 위한 "비즈로그"에 대한 이야기로 들어가게 된다. 사실 이 장에서는 보다더 사람과 사람들을 모으는 일보다는 실제적으로 "교환"의 가치에 입각한 실질적인 비지니스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보다더 실질적이면서 구체적인 이야기가 전개가 된다.

비즈로그에서는 우선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노출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서비스하게 된다. 즉 기본적인 포털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홈페이지 링크라든가 주소, 연락처 등등의 기본적인 기능제공이외에 KT의 강점인 지역 정보를 활용한 지역검색이 항층 강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으며 기존 포털등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으리라는 판단이 된다.

또한  KT 의 유.무선 통합으로 말미암아 SMS를 활용한 모바일 활용이 가능한 지역 정보 검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를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즉 최근 대기업 중심으로 모바일을 활용하여 편의점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쿠폰이라든지 웹 쿠폰 등등의 마케팅 다양화 측면에서 상당한 강점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는 점이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으로는 처음 이야기를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중소상공인들이 어떻게 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지에 대한 문제와 즉 웹세대에게는 간단한 비즈로그에 대한 등록 절차가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세대에게는 보다 더 큰 문제일 수도 있다라는 점인데 ...

이것은 KT 가지고 있는 장점 즉 유선 연락하는 방법 - 즉 신청자가 전화를 통해서 로컬스토리 측에 연락을 하면 사업자 인증을 통해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등 초기에는 중소상공인들을 유치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정책이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이된다.

우선 서비스 초기 이기때문에 아무래도 이곳을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자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을 모아야 하지 않을까?싶기 때문이다. 이렇게 2회에 걸쳐서 사이트도 둘러보고 또 내가 이용해본 바를 로컬스토리 이야기라는 것으로 한 번 정리해 보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