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인간심리.. 독서 창고(글사랑)

언더그라운드 맨언더그라운드 맨 - 6점
믹 잭슨 지음, 강미경 옮김/생각의나무

이 책은 어찌보면 그 시대에 모든 것을 가졌다라고 볼수 있는 한 인간의 심리변화에 대한 이야기 였던것 같다. 그래서 평범하기 그지없었던 주인공이 보통사람은 이해하기 힘든 심리의 변화과정을 자세하게 그리고 있었다.

물론 과거의 어두웠던 기억이 후에야 그의 잠재의식속에서 될 살아나서 불행한 종말을 맞이하게 되는 이 이야기는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많았다라는 생각이었다.

즉 평범하게 일상 생활을 하는 사람들고 어떤때에는 이상 행동을 하거나 특이한 기질을 보이는 점들 말이다. 특히 범죄적 성격을 띠는 사이코패스들을 보아도 그렇고 말이다. 그런 특이 사항을 보이는 별난 인간들 이외에도 우리 모두에게도 이런 성향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두려움도 갖게 되었다.

특히나 인간 관계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과 개인적 성향이 두드러지는 지금에서는 인간 소외와 맞물려 이런 현상이 더욱더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특히 익명성을 위주로한 인터넷 상에서는 평상시에는 볼 수 없는 성향이 인터넷에서는 나타나기도 하고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 "소외"와 "소통의 단절"이라는 2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해주고 있는 것 같다. 한 인물을 통해서 말이다.

http://attmo.egloos.com2009-08-18T23:59:390.36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