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속에 빠져듬.. 독서 창고(글사랑)

위저드 베이커리위저드 베이커리 - 8점
구병모 지음/창비(창작과비평사)

이 소설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환상속에 빠져듬"이라는 문구가 가장 잘 어울릴것 같다라는 생각이다.누구나 살다보면 어려운 경험을 하기마련인데 이 소설에서는 환상이라는 그리고 베이커리라는 독특한 소재를 채택하여 주인공이 이러한 환상속에 빠져듬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래서 빵집 주인이 빵을 만들어 파는 마법사로 나오며 주인공의 불우한 가족사에대한 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특히나 인터넷을 통한 빵의 주문 및 댓글 달기등 현재 우리의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매개체인 인터넷이라는 통신 수단을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마법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지만 현실성있게 그려내고 있는 특징이 있었다.

어른들의 욕망의 세계에서 발버둥치고 있는 한 청소년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어른들이 얼마나 이기적이고 또 기만적인지를 이 소설은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이 소설에서는 마법이라는 환타지를 갖고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었다.

어찌보면 결국의 권선징악의 히스토리를 그대로 두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누구나살면서 이런 상상 한두번씩 안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나도 이 소설속의 마법의 세계로 빠져들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소설은 한 가지 커다란 사건을 매게로 하여 한 소년이 집을 나오게 되고 그리고위저드베이커리라는 빵집에서 기거하게 되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래서 예전에는평범한 빵집이라고 생각했던 곳이 사실은 빵과 과자에 특별한 마법들이 부여된다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사람들은 그것을 인터넷을 통하여 주문하고 구입하여 사용하게 된다라는 것을 알게된다.

남에게 악하게 하는 마법의 주문이 걸린 빵은 그만큼 자기도 그에 해당하는 업보를지게 된다라는 사실도 알게되고 사건의 흐름 그리고 이야기의 흐름을 거스르게 되면 그 만큼의 업을 본인은 물론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조금씩 나누어지게 된다라는 사실도 알게된다.

그 빵집에서 여러가지 사건을 겪게 된 소년은 결국 집으로 돌아갈 결심을 하게되고우연한 기회에 또다시 그 빵집에서 도망치듯 나오게 되고 결국 집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 소설에는 결말이 2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어느 결말이든 어떤 것이 해피엔딩이라고 말 할수는 없겠지만 독자로 하여금 2가지 선택과정을 갖게 하는 마지막의 재미를 준다. 상상속의 그리고 환타지 속의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현실적인이 소설은 읽는 이로하여금 이 책을 읽는 순간 만큼은 이 책에서 손을 떼지 못하게 하는 마법을 부리는 것만 같다.
http://attmo.egloos.com2009-07-13T23:38:34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