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금지화목토천해명"... 독서 창고(글사랑)

행성 이야기행성 이야기 - 8점
데이바 소벨 지음, 김옥진 옮김/생각의나무

이 책은 우리 태양계에 있는 행성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래서 각 행성에 대한 이야기를 신화와 작가의 개인적인 경험 그리고 과거의 이야기들과 연계시켜 정말 문체자체를 우주에 대한 환상속에 빠져들수 있도록 구성을 해 놓고 있다.

예전 학교 다닐때 "수금지화목토천해명" 하며 태양계의 행성들을 외웠던 기억도 나게 만들고 말이다. 우주의 기원 특히나 태양계의 행성에 대한 이야기는 언제들어도흥미진진하지만 작가의 글솜씨가 더욱더 이 책을 우주에 대한 입문서로서 훌륭하게작업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특히나 책에서 각 행성들을 설명하면서 과학과 신학 역사를 절묘하게 엮어가면서 그 행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부분들이 너문나도 인상적이었고 각 행성에 관한각 장의 제목들도 너무나 아름다웠다. 특히나 '메마른 바다 속의 얼굴 - 달' 이라는 장은 우리가 어려서 토끼가 방아를 찧고 있다거 알고 있었던 달에대한 아련한 추억을 다시 한번 회상시켜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내 개인적으로는 말이다.

이 책은 처음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갖거나 혹은 이에 대해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방향잡이 혹은 멘토가 되어 줄수 있을 만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다라는 생각과 함께 우주 그리고 태양계의 신비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시작점을 만들어 주는 책 이라는 생각이다.

우리가 사는 세계 혹은 세상 그리고 더 나아가 태양계, 우주 너무나도 광활하고 그어떤 상상이라도 할 수 있는 공간이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만한 책이라는 생각이다. 그래서 더욱더 이 책과 글에 대한 애착도 많이 가고 말이다.

"수금지화목토천해명" 혹 우리의 과학 기술이 더 발전하게 되면 이보다 더 많은 행성이 생기고 또 없어지고 하는 사실들이 밝혀지지 않을까? 이 책을 읽으면 더욱더큰 상상의 나래가 내 머릿속에서 흘러 다니는 것 같다.

혹시 지구위의 생물체 이외의 다른 생물체는 없을까? 라는 재미있는 상상도 함께 말이다.
http://attmo.egloos.com2009-05-14T00:07:40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핑백

  • 무식이의 자국 남기기 : 2009년 내 이글루 결산 2009-12-31 15:07:18 #

    ... 1회) / 아버지와의 동행.. 육아 (22회) / 크리스 마스가 다가옴을 아이를 통해서 느낌..가장 많이 읽힌 글은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입니다.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이러닝( e - learning ) 이야기" 입니다. ( 덧글 2개 / 핑백 13개 ) 내이글루에 가장 덧글을 많이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