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선적인 아이에게 좋은 책.. 독서 창고(글사랑)

심술쟁이 보시베어 따라 하기심술쟁이 보시베어 따라 하기 - 8점
데이비드 호바스 지음, 김원정 옮김/키즈아이콘

책을 받자마자 일단 시원한 크기의 책의 그림에 압도 당하며 아이에게 바로 보여주었답니다. 책의 내용은 보시베어라는 성격이 독단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꼬마 곰 보시베어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아이가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터라 4살 박이 녀석에게 보시베어의 행동이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하나하나 설명을 하며 읽어 주었습니다.

특히나 나중에 보시베어를 따라하는 꼬마거북이의 이야기에서는 본인의 행동이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것이어서 아이가 많은 공감을 하고 있는 것같습니다. 저도 아이가 하나 밖에 없는터라 집에서 특히나 아이의 모든 것을 받아주시는 할아버지와 할머니와 잠깐 있다보면 아이가 보시베어처럼 떼를 많이 쓰는 것이 신경이 씌여서 그 예도 들어가면서 책을 읽어 주었답니다.

그림 책을 보며 어느 정도 이해를 마친 아이는 보시베어가 잘못 되었다고 하면서 나중에 착해진 보시베어를 보며 좋아라 하더군요.. 책의 내용처럼 요즘 각 가정마다 아이가 한명 밖에 없는 집들이 많아서 또 그런 이유 때문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무조건 해주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예전 우리때와는 달리 아이들의 버릇이 많이 없어진것 처럼 보이는 것은 사실이구요..

적절한 시기에 좋은 책을 선물 받아서 아이에게 읽어주니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아이가 떼를 쓰거나 쓸데없는 고집을 부릴때 이 책을 읽어주면 아이의 정서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 책의 내용을 부모님이나 다른 사람이 하나하나 설명을 해 가면서 읽어주어야 하는 부분은 조금은 힘이 들기는 하지만 뭐 .. 그것이 대수이겠습니까?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다 읽고 나면 왜? 심술쟁이 보시베어를 따라해야 하는지.. 그이유를 알게될테고 말이죠.. 아이를 위한 좋은 책을 선물 받아서 이 책을 읽어준날은 아이가 조금은 고집을 덜 부리더라구요..

3~5세 까지의 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내용일것 같은 책이었습니다.
http://attmo.egloos.com2009-05-11T02:25:480.38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