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까?말까? MBA? 독서 창고(글사랑)

MBA in KoreaMBA in Korea - 6점
김한종.박현진.피터김 지음/동아일보사

이 책은 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 혹은 인생의 변화를 주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한국형 MBA 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고 있다. 특히나 하나하나의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어떻게 한국형 MBA가 국내에서 학습되고 있으며 실제 기업에서 어떤 유형으로 쓰이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그러나 책에서도 나와 있듯이 많은 대학 및 대학원 등에서 MBA 과정을 우후죽순처럼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은 본인이 어느 정도의 시간과 돈에 대한 투자를 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특히나 최근 처럼 경제 상황이 어려워진 때에는 기업에서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는MBA 출신을 꼭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해서 중.장기적으로 판단하고 이에대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책은 주로 왜 한국형 MBA가 주목 받는가라는 이유와 함께 각 대학별로 교육 과정이세부적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국내에서 MBA를 하고자하는 사람이라면 참고적으로활용할 만한 도서라고 생각이 되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본인의 결심과 계획이 중요한 만큼 이런 책들은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부분의 참고적으로만 활용될 뿐이지 이로 인해서 바로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교육 과정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다.

직장 생활을 5년이상 지속한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다른 세계를 경험하고 또 보다나은 미래를 위해서 교육이라는 방법으로 탈출구를 마련하고 싶어하는 생각을 한번 정도는 갖게 되는 것 같다.

내 개인적으로는 아직 이에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져 있지는 않지만 필요성에 대해서는 절감을 하고 있는 편이라서 이 책이 국내 MBA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는 꽤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는 것 같기는 한 것 같다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국내 MBA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는 된것 같다는 생각이다.

http://attmo.egloos.com2009-03-03T23:43:100.36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핑백

  • 무식이의 자국 남기기 : 2009년 상반기 도서 리뷰 목록 .. 2009-07-01 11:42:25 #

    ... sp; 이 책은 그런 의미에게 우리에게 삶 그 자체에 대한 인사이트를 준다.20. 책제목: MBA in Korea 리뷰제목: 할까?말까? MBA? 리뷰소감: 국내 MBA에 대한 사례를 이야기 한 책21. 책제목: 역사란 무엇인가 리뷰제목: 역사는 일관성이다.. 리뷰소감: 역사는 무엇인가? 에 대한 질문에서 부터 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