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가현이.. 가현이 이야기(딸사랑)

요즘들어 주말에 내가 집에서 책을 읽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더니 아이도 덩달아서 책을 읽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다. 부모의 행동이 아이의 습관이나 버릇에 영향을 미친다더니 정말 인것같다.

퇴근에서 집에 들어갈때도 항상 지하철에서 읽던 책을 그대로 들고 들어가곤 했더니아이도 책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는 모양이다. 어제는 녀석이 자기의 책꽃이에 서 몇 권의 책을 꺼내들더니 본인이 읽어 주겠다고 한다.

아직은 글을 몰라서 대충 그림과 예전에 내가 읽어 주었던 내용과 혼합하여 자기 자신이 만들어낸 내용을 주저리주저리 이야기를 해준다. 하도 녀석의 모습이 대견하고예뻐 보여서 안방에서 책을 읽어 주는 녀석의 모습을 찍어 보았다.

녀석이 책을 읽어 주는 모습을 보니 이제 어드덧 초등하교 들어가기 전의 아이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 것 같다. 얼마전 4살 생일을 하더니 3살때 보다 더욱더 커지고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아뭏튼 책 읽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로서는 녀석이 이렇게 책 읽는 것을 좋아 한다는 것 자체가 기쁨이다. 물론 책 읽는 것보다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것이 더욱 중요하기는 하지만 인간이 물리적 시간적 제약을 극복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나는 책 읽기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제는 녀석이 읽어 주는 동화 몇 편을 들으며 최근들어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보낸 하루였다.

덧글

  • 어설프군YB 2009/02/25 11:36 # 삭제 답글

    작은 나무님 안녕하세요.
    블로그코리아의 어설프군입니다.

    저희 블코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겨 주셨던 문제 해결해서
    연락드릴려고 이렇게 달려 왔습니다. (어디다 답을 드릴지 알수 없어 여기에
    댓글 달았답니다. ^^;)

    우선 기본적으로 스킨 가로폭이 170픽셀밖에 지원 안되던 것을 150픽셀까지 줄였습니다.

    설치페이지에서 위젯 스킨 크기를 좀더 줄이신 뒤 변경된 소스코드 생성후..
    다운받아 다시 삽입하시면 잘 입력 되 것 같습니다.

    불편드려 죄송하고요. 번거로우 시더라도 다시 한번 수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slee 2009/02/25 14:56 # 답글

    아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해 봐야 겠네요..
  • 기분좋아 2009/04/20 18:16 # 삭제 답글


    아 아이가 너무 귀엽네요.
    저도 책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장래가 촉망되는 아이로 보여 기분이 그냥 좋아지는데~ ^^
  • bslee 2009/04/20 18:46 #

    네 .. 아이가 책을 많이 보도록 유도는 하고 있는데요.. 아직 나이가 어려서 일단 집에서도 제가 책을 읽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