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란? 독서 창고(글사랑)

대한민국 프로페셔널의 조건대한민국 프로페셔널의 조건 - 6점
김현기.문권모.한상엽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우리는 흔히 프로라고 하면 프로 운동선수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 이면에서 높은 액수의 연봉을 받는 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말이다. 현재 국내의 거의 모든 기업에서 연봉제를 실시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기업의 조직 세계에서 프로가 되기를 강요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 책은 그래서 왜 우리가 기업 혹은 조직의 세계에서 프로가 되어야 하는지를 설명 해주고 있다. 그래서 책 첫머리 부터 우리의 프로화 지수를 체크하는 설문도 나오고 말이다.

첫머리에서 이야기 하듯이 프로 운동선수들에게 경기에 어떻게 임하느냐고 많이 물어 보면 종종 경기를 즐기듯이 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가 있다. 즉 프로선수도 결국은 경기를 즐기는 듯이 해야 그 경기에서 자기자신의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이렇게 프로란 자기관리 그리고 열정 또 진정한 진검 승부에서는 몰입과 그 순간을 즐길줄 아는 사람이라고 정의 해도 될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되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이 책에서도 지난 책과 마찬가지로 이런 승부사적 기질을 가지고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하나하나 보여주고 있다. 그 사람들의 성공스토리부터 어떻하여 그 성공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는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이런 책들을 보면 우리가 쉽게 읽을 수는 있지만 실제 실천하기는 상당히 어렵다는 사실을 간파하게 된다. 끊임없는 노력과 혹은 그렇게 한다 하더라도 실패하는 경우가 성공하는 예보다는 적을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나는 이런 책들을 읽을 때마다 한가지 한가지씩의 자극을 받고는 한다. 지금 나의 생활과 앞으로의 나의 생활에 대해서 말이다. 그래서 끊임없이 정진하다 보면 내가 이루고자 하는 바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프로란 진정한 승부에서 그것 자체를 즐길수 있는 사람이라는 내 기억에 남아있는 한 가지 사실을 염두해 두고 말이다.
http://attmo.egloos.com2008-12-17T23:57:530.36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