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장에 관한 지침서.. 독서 창고(글사랑)

성장의 모든 것성장의 모든 것 - 6점
머다드 바가이.스벤 스미트.패트릭 비거리 지음, 조성숙 옮김/이콘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한 가지 얻은것이 있다면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 우리는 보통 제품이나 서비스의 시장점유율을 많이 생각하게 된다는 것이다.그러나 이 책에서는 과학적인 분석과 여러 가지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그것 보다는 기업의 세분화를 통한 3가지의 성장 실린더를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의 내용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한다면 스포일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이 정도에서 개략적인 책의 내용 소개를 마쳐야 겠다. 책을 읽은 느낌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첫번째 이야기 한 것과 같은 시장 점유율이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성장 동력에 미약하게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었다.

기업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고 이것을 세분화 하여 또 세분화된 시장에 적절히 활용하느냐가 지속적인 성장의 열쇠가 된다는 이야기였다.

주로 나오는 사례들이 글로벌 기업이나 대기업 위주로 되어있어서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기업의 사례로는 맞지 않을 수도 있는 점들이 있었지만 그래도 그런 내용들 속에서 여러가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조직에 속해서 기업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은 기업 성장 동력에 대한 다른 시각을 갖을 수 있게 해 주었으며, 물론 외서를 번역한 것이기 때문에 기업 사례라든지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많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다.

그러나 기업 성장의 동인들을 세분화 하여 접근하는 방식이라든지 성장의 실린더를 3가지 정도 분류하여 우리에게 제시하는 방식들은 기업 성장에 대해서 고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경제도 어렵다고들 하고 물가도 오르고 조직에 속해서 성과를 내야 하는 사람으로서 머리 아플때 읽으면 잠시나마 이 책의 매력에 빠져들어 정말 성공 내지는 성장하는 내 자신을 발견할 지도 모르고 말이다.
http://attmo.egloos.com2008-11-07T00:05:470.3610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013 TTB의 달인

메모장